발렌타인 호텔 주변 산업단지

가산 디지털 단지



 

가산디지털단지는 옛 가리봉역부근 중소제조 단지였던 곳으로, 디지털TV, 카메라폰모듈, 로보트, 모바일콘텐츠 업체 등 정보기술(IT), 바이오 등 다양한 분야의 실력있는 벤처기업들이 빼곡이 둥지를 틀고 있다.

특히 오는 2007년 LG전자가 가산디지털단지역에서 5분거리에 30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지상 20층 종합연구단지를 완공하게 되면, 가산디지털단지 일대가 명실상부한 IT벤처 클러스터의 중심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구로 디지털 단지



 

2000년 12월 14일 섬유.봉제산업등 노동집약적 제조업의 메카로한강의 기적을 일으키는 중심역할을 했던 "옛 구로공단"이 36년동안 간직해오던 이름을 서울디지털산업단지로 변경했다.

새롭게 유입된 벤처, IT등 첨단 신산업이 기존의 전통 제조업과 조화를 이루면서 발전하는 새 지평을 열게된 산업 클러스터의 모범사례로 현재 2000여개 업체가 입주했고 4만5천여명의 근로자가 생산활동을 하고 있다.


안양 산업 단지



 

산업기자재의 건전한 발전과 조합원 상호간의 복리증진 도모 및 협동회사를 통한 조합원의 경제활동 보장 및 경제적 지위 향상, 유통구조개선, 소비자를 보호하여 국민경제의 균형있는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서 안양국제 유통단지가 조성되었습니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555-9외 14필지에 중소기업협동화사업의 일환으로 서울-경기 산업중기계부품상 협동조합이 건립하는 안양국제유통단지는 산업기자재 전문상가와 함께 지원동, 쇼핑동이 건립되어 각종 쇼핑, 문화, 체육시설까지 완벽하게 갖춘 인간중심, 환경중심의 최첨단 21세기형 초대형 복합유통단지 입니다.